▲증평읍사무소 민원실 모습. ⓒ증평군

(충북뉴스 증평=안영록 기자) 증평군 증평읍 민원실이 스마트해졌다.

증평읍(읍장 김기옥)은 고품질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마트 순번 안내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증평군이 24일 밝혔다.

읍사무소 출입구 전면에는 키오스크가 있어 해당 민원 업무를 선택하면 민원 순번과 대기 인원수가 적힌 번호표를 받아볼 수 있다.

키오스크 뒷면에 설치된 대형 모니터에는 업무별 현재 민원 순번과 대기 인원 수가 표시된다.

민원 순번과 창구 번호를 매번 영상‧음성으로 안내해준다.

민원 창구 위에는 대형 LED판이 설치돼 창구 구분을 명확히 했다.

김기옥 증평읍장은 “증평읍사무소에는 하루 평균 400여명의 민원인이 방문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작은 불편까지 살피고 개선해 고객감동 친절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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