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공모사업 선정…증평군‧증평군의회 협력 주목
잇단 공모사업 선정…증평군‧증평군의회 협력 주목
  • 안영록 기자
  • 승인 2020.06.0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읍 전경. ⓒ충북뉴스
▲증평읍 전경. ⓒ충북뉴스

(충북뉴스 증평=안영록 기자) 증평군과 증평군의회의 협력이 각종 공모 선정으로 이어지며 주목받고 있다.

3일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대통령직속균형발전위원회의 지역혁신협의회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난해 7월 최명호 군의원의 대표발의로 만든 ‘증평군 지역혁신협의회 구성 및 운영조례’를 근거로 지역혁신협의회를 꾸리고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대해 활발히 소통한 결과다.

지난 4월 농림축산식품부의 기초단체 식생활교육 지원사업 선정에는 이창규 의원이 대표발의로 제정(2018년 10월)된 ‘식생활교육 지원조례’가 한몫했다.

지난 3월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성인문해교육지원 공모사업에도 선정됐다. 지난해 1월 이성인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성인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으로 성인문해에 대한 활발한 지원이 이뤄졌기 때문이다.

같은 해 7월 연풍희 의원의 대표발의로 생긴 ‘증평군의회 의원 의정연구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를 바탕으로 의원들이 정책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것도 주효했다.

2015년 4월 제정된 장천배 의장의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활SOC 작은 도서관 조성지원 공모사업 선정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군이 2021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CFC) 인증과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따내겠다고 자신하는 데도 군의회의 든든한 지원이 깔려 있다.

우종한‧조문화 의원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개정 조례’를 각각 대표발의하며 법적 제약 없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두 조례는 2018년 10‧11월 각각 군의회를 통과했다.

장 의장은 “앞으로도 감시와 견제는 물론, 군이 앞장서고 의회가 뒤에서 밀어주는 상호 협력관계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증평의 수레바퀴를 굴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북뉴스는 2002년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은 지역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충북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충북뉴스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