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교육감. ⓒ충북뉴스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22일 “원격수업의 부족함을 등교수업을 통해 채워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교육감은 이날 주재한 간부회의에서 “고3 학생이 처음 등교수업을 했다”며 “코로나19 이후 두 달여의 기다림 끝에 조심스럽게 일상으로 복귀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교육감은 “온라인 개학이 학교 교육을 온전히 대체할 수 없다”면서 “학생들이 공동체 생활을 하면서 사회성을 키우고 전인적인 성장을 해 가는 과정, 공동체성과 소통 능력을 기르며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학교의 역할과 본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이전과 같은 일상으로 다시 돌아가기는 어렵겠지만, 아이들이 바라는 소중한 꿈이 조금이라도 빨리 이뤄지도록 방역 안전망을 더욱 탄탄히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교육감은 “사회가 코로나19 이전과 이후로 나뉘면서 생활방식이나 사회구조에도 크고 작은 변화가 일고 있다”며 “인류사적 전환의 시대를 맞아 교육의 지향도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이야기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추진해 왔던 일상의 업무를 넘어, 시대를 반영한 학교지원과 혁신학교를 넘어선 학교의 혁신, 마을과 함께 학교 울타리 안팎의 관계와 소통에 대한 길을 찾아가자”고 주문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