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동서로타리클럽, 코로나 대응 하나병원 보조금 기탁
청주동서로타리클럽, 코로나 대응 하나병원 보조금 기탁
  • 안영록 기자
  • 승인 2020.05.03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형천 청주동서로타리클럽 회장과 박종희 국제로타리 3740지구 총재, 박중겸 하나병원장(왼쪽부터). ⓒ하나병원
▲전형천 청주동서로타리클럽 회장과 박종희 국제로타리 3740지구 총재, 박중겸 하나병원장(왼쪽부터). ⓒ하나병원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주동서로타리클럽(회장 전형천)이 코로나19 대응에 써달라며 의료법인 한마음의료재단 하나병원(병원장 박중겸)에 로타리 보조금 4천6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달 29일 있은 전달식에는 국제로타리 3740지구 박종희 총재와 청주동서로타리클럽 전형천 회장, 박중겸 하나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총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 내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하나병원에 기탁된 로타리재단 보조금은 국제로타리의 글로벌 보조금 승인을 받아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고 조기 종식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난 지원금 성격이다.

보건복지부 지정 국민안심병원인 하나병원은 코로나 사태 발생 후 선별진료소와 호흡기 안심진료소를 운영하면서 최근 2개월 동안 2천800건 이상의 진료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로타리 지원금은 이동형 X-ray 장비 구매 비용 일부 등에 활용됐다고 하나병원은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북뉴스는 2002년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은 지역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충북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충북뉴스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