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산업단지 조감도. ⓒ진천군

(충북뉴스 진천=안영록 기자) 진천군은 충북도 주관 2020년도 기업 정주여건 개선 공모에서 총 5건의 사업이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진천군에 따르면 기업 정주여건 개선 사업은 기업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문화‧여가 시설을 만들어 근로자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기업 운영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군은 이번 선정으로 ▲신척산업단지 3개 기업체 기숙사 신축과 증축 ▲산수산업단지 야외 소공연장 설치 ▲광혜원산업단지 체력단련시설 설치 등 5개 사업에 도비 3억5천만 원을 포함한 총 7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

신척산단에 들어서는 기숙사는 한성신약㈜를 비롯한 3개 기업에 신‧증축예정으로 타 지역에서 전입한 입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업에게도 원활한 인력 채용을 통한 안정된 생산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산수산업단지 공연장은 산단관리사무소 인근 공원에 설치될 예정이다. 62개 기업, 3천여 명의 근로자들의 문화생활과 동호회 활동, 휴식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광혜원산업단지 관리사무소에 꾸며질 체력단련시설은 산단 13개 기업 2천500여 명의 근로자들에게 체력증진과 건강한 일상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투자유치를 활성화 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산업단지 산재예방시설 공모 등 4개 사업에 응모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방침이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