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희 예비후보. ⓒ충북뉴스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광희 국회의원 예비후보(청주서원)는 14일 ‘농촌과 도시과 함께 사는 서원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농촌지역과 아파트밀집지역이라는 복합적 특성을 가지고있는 서원구의 정체성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이와 현도 등 중․소농들의 생산물이 산남, 분평, 개신동에서 팔려 농촌의 생산자는 안정적으로 판매처를 확보하고, 소비자는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하는 먹거리공동체는 서원구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이라며 서원구 로컬푸드지원센터 설립을 공약했다.

또 안전하고 살기 좋은 사람 중심의 서원구 조성을 위해 “화물차고지를 마련해 화물차 불법주차로 인한 시민 안전 불안을 해결하고, 야간 운행 시 시야 방해 및 골목길 우범화 지대 등 위험성과 화물차주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했다.

운전자 쉼터와 차량 정비시설 등 편의시설을 복합적으로 갖춘 복합시설 건립도 약속했다.

현도 금강 둘레길 조성이라는 관광 공약도 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서원구 남쪽전체가 금강, 대청댐이라는 훌륭한 관광자원에 접해있지만, 강 건너 대전시에 비해 현격히 활용도가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청댐, 현도 오토캠핑장, 금강을 잇는 일대를 시민 휴식처로 재탄생시켜 현도면의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도시민이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서원구를 만들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