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금강유역환경청의 청주 오창 후기리 소각장 환경영향평가 조건부 동의 결정에 지역사회 반발이 계속되고 있다.

청주 오창읍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는 5일 “후기리 소각시설 환경영향평가를 조건부 동의한 금강환경청을 강력 규탄한다”고 말했다.

대책위는 이날 청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해 “금강환경청은 환경영향평가법과 제도 취지에 맞지 않게 기계적으로 이를 조건부 동의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금강환경청은 환경영향평가 조건부 동의를 반영한 ㈜이에스지청원의 사업계획서를 부적합 통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창읍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 등이 금강유역환경청의 소각장 환경영향평가 조건부 동의에 반발하며 강력한 후속대응을 할 것임을 밝혔다. ⓒ충북뉴스

그러면서 대책위는 “주민들은 앞으로 금강환경청 항의 방문과 집회는 물론, 소각장 추진 단계마다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등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범덕 시장 역시 소각장 신·증설 불허 방침을 이행하고 다음 시장이 누가 되든 주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할 것”을 청주시에 요구했다.

앞서 오창을 지역구로 둔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국회의원(청주청원)과 자유한국당 황영호 국회의원 예비후보(청주청원)는 전날 “금강환경청의 조건부 동의는 부적절한 결정”이라며 한목소리를 내고 후속 대응방안 마련에 들어갔다.

청주시도 같은 날 “(금강환경청의 조건부 동의에 따른) 도시계획시설 결정이나 건축허가 등 후속절차에서 모든 재량권을 적극 행사할 것”이라는 공식입장을 내놨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