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민원서비스 ‘으뜸’…악성민원 대응 호평
증평군 민원서비스 ‘으뜸’…악성민원 대응 호평
  • 안영록 기자
  • 승인 2020.01.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괴산경찰서와 실시한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 모습. ⓒ증평군
▲지난 6월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 모습. ⓒ증평군

(충북뉴스 증평=안영록 기자) 증평군 민원서비스가 최고 수준인 것으로 평가됐다.

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실시한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를 받아 정부포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등 재정인센티브를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 이후 두 번 째다.

군에 따르면 2019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 현장실사, 설문조사 결과 점수를 합산해 5개 (가~마) 등급으로 나눴다.

군은 ‘가’등급을 받으며 지난해 ‘나’등급보다 한 계단 오른 성적표를 받았다.

군청 민원실‧읍‧면에 비상벨을 설치하고 비상상황 전담책임제를 운영하는 등 악성민원으로 인한 비상상황에 대응토록 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민원처리 메뉴얼을 만들어 관련 법령을 숙지토록하고 폭언․폭행, 성희롱, 기물파손 등 특이상황 대처 능력을 높인 점도 주효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북뉴스는 2002년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은 지역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충북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충북뉴스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