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증평=안영록 기자) 증평 그린시티타워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로 변신했다.

군은 연말을 맞아 그린시티타워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담긴 영상과 지역 주민들의 행복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송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증평의 하루’, ‘아름다운 증평’ 등 증평의 다양한 생활환경과 주민들의 일상을 담은 모습과 ‘자전거로 떠나는 증평여행’, ‘김득신 이야기(샌드아트)’등 지역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영상들이다.

유명 시와 소설의 글귀를 영상으로 표현하며 감성메시지 전달한다.

2017년 보강천미루나무 숲 인근에 설치된 그린시티타워는 높이 10.6m, 둘레 7.2m 규모의 삼각기둥 형태의 미디어파사드(media facade)다.

미디어 파사드는 건축물 외벽을 뜻하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다. 건물 외벽에 영상을 투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린시티타워란 명칭은 군이 2012년과 2016년 환경부 그린시티 선정과 산림청의 전국 6대 녹색도시(2016년)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붙여졌다.

황인수 휴양공원사업소장은 “그린시티타워를 통해 보강천 미루나무숲의 주변경관이 더욱 향상됐다”며 “보강천 미루나무 숲이 증평군립도서관, 김득신문학관과 함께 지역의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