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옥규 충북도의원 “민간단체 보조금, 본래 목적 맞게 집행돼야” 

▲행정문화위원회 예산안 심사 모습. ⓒ충북도의회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충북도의회의 내년 집행부 예산안 심사과정에서 투명하지 못한 보조금 집행 의혹에 대한 질타가 쏟아져 사업비 반영 여부가 관심이다.

4일 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의 문화체육관광국 소관 예산안 심사에서 자유한국당 이옥규 의원은 도내 일부 예술단체의 비위 의혹으로 인한 징계와 수사‧재판 등을 언급하며 보조금 정산에 각별히 신경써줄 것을 주문했다.

또 올해 대구에서 열린 28회 전국무용제에 출전해 표절 의혹을 받는 충북 대표작에 대한 보조금 환수여부도 캐물었다.

이에 대해 문화체육관광국 관계자는 “보조금 정산에 좀 더 신경을 쓰겠다”면서 “전국무용제 표절시비에 휘말린 충북 대표작에 대해선 최종적으로 표절로 판명되면 보조금 환수여부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표절 의혹이 제기된 전국무용제 은상 수상작 캡처. ⓒ충북뉴스

문화체육관광국은 올해와 같이 내년 예산안에 전국무용제 지역예선 성격인 충북무용제에 1천500만원, 충북 대표작의 전국무용제 참가에 3천만 원을 각각 편성한 상태다.

이 의원은 또 지난해 청주에서 열린 27회 전국무용제에 투입된 보조금 6억 원(도‧시비 각 3억 원)에 대한 정산 지연 문제도 따지며 집행부의 투명하고 정확한 보조금사업 집행을 촉구했다.

그는 “민간단체 보조금 횡령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민간단체 보조금 집행 시 본래 목적에 맞게 사용되는지 면밀히 살펴볼 것”을 강조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