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민 “청주 오창산업단지파출소 생긴다”
김수민 “청주 오창산업단지파출소 생긴다”
  • 안영록 기자
  • 승인 2019.12.0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민 국회의원. ⓒ충북뉴스
▲김수민 국회의원. ⓒ충북뉴스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주 오창과학산업단지 일대 치안을 맡을 파출소가 생긴다.

바른미래당 김수민 국회의원은 청주 청원경찰서 오창산업단지파출소 신설이 확정됐다고 3일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최근 경찰청의 ‘2020~2021년 지구대‧파출소 신설 심사위원회에서 충북에선 유일하게 오창산업단지파출소 신설이 결정됐다.

이에 따라 충북지방경찰청은 오창산업단지파출소 신설 부지를 선정하고, 부지매입비 등 건립에 필요한 2021년 예산을 경찰청에 신청할 계획이다.

오창산업단지파출소에는 파출소장(경감)을 포함, 22명의 경찰관과 2대의 순찰차가 배치돼 오창과학산업단지 일대 치안을 맡게 된다.

김 의원은 “파출소 신설은 현재 지구대에서 원거리에 위치한 오창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다”며 “오창과학산업단지 일대 급증하는 치안 수요를 감안한 결정으로, 신속한 현장대응이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9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 부별 심사에서 민갑룡 경찰청장을 상대로 지역 치안 불균형을 지적하며 지구대‧파출소 신설을 촉구했다.

당시 파출소 신설 질의는 김 의원이 운영하는 입법프로그램 ‘내일티켓–오창언니가 간다’ 편에 참여한 안영란‧김자영‧김미정‧문정회‧손영옥‧이춘화씨 제안으로 이뤄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북뉴스는 2002년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은 지역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충북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충북뉴스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