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봉공원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가 매봉공원 민간개발 중단을 청주시에 촉구하고 있다. 2019. 11. 19. ⓒ충북뉴스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주 매봉공원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는 청주시의 매봉공원 민간개발 교통‧환경영향평가서 비공개 결정 등에 대한 행정심판을 충북도에 청구했다고 26일 밝혔다.

주민대책위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지난달 28일 교통‧환경영향평가서의 행정정보 공개를 청구했지만, 청주시는 시행사 요청에 따라 비공개한다는 답변을 보내왔다”면서 “지난 10일 이의신청도 내부 검토 중이라는 이유로 기각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대책위는 “(청주시가) 매봉공원 민간개발을 진행하며 제대로 된 정보도 제공하지 않고 의견도 수렴하지 않았다”며 “완료됐다는 교통‧환경영향평가가 내부 검토 중이라 공개할 수 없다는 시의 설명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는 매봉공원 민간개발 교통‧환경영향평가가 진행 중이거나 내용이 부실할 수 있다는 것을 (청주시가) 인정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내년 7월 1일 도시공원 해제를 앞둔 매봉공원에는 민간개발을 통해 아파트 2천40가구가 들어설 계획이다.

현재 사업시행자는 실시계획인가 신청을 준비 중으로, 공원 인근 일부 주민들은 민간개발을 반대하는 상황이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