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과 공무원 향응 접대 의혹 관련 재발방지 차원

▲유영기 충주시의원. ⓒ충북뉴스

(충북뉴스 충주=소진섭 기자) 충주시 상수도과 일부 공무원에 대한 향응 접대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 재발 방지 등을 위한 부패비리방지 특별감찰단을 운영하자는 주장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유영기 충주시의원은 14일 239회 시의회 임시회 4차 본회의 사전발언에서 “이번 상수도과 향응 접대 의혹은 시민들로부터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면서 이같이 제안했다.

유 의원은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감찰기능과 공직자 교육이 철저히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부시장 책임 하에 시의원과 공무원, 민간전문가 등으로 충주시 부패비리방지 특별감찰단을 구성·운영 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기적으로 부시장 주재 회의 등을 통해 점검해 나간다면 이러한 사태를 적극 예방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단월정수장 현대화사업 관련, 업체로부터 향응 접대 의혹을 받는 상수도과 일부 공무원들은 최근 국무총리실 감찰 조사를 받았다.

조길형 시장은 관련자 15명을 전보 조치한데 이어, 감찰조사 결과에 따라 일벌백계할 뜻을 밝혔다.

720억여 원 규모의 단월정수장 현대화사업 관련 이번 의혹은 기본·실시설계 용역 추진 과정에서 발생했다. 현재 이 용역은 중단됐다.

문제의 공무원들은 시와 계약을 한 컨소시엄 참여 업체로부터 수차례 접대를 받거나 업체 관계자와 바다낚시를 다녀온 의혹을 받는다.

단월정수장 현대화사업은 기본·실시설계에 이어 내년 10월까지 환경부 사전기술검토를 마친 뒤 2021년 2월 착공 예정이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