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학교발전위원회 공식 출범
청주대학교발전위원회 공식 출범
  • 오유리 기자
  • 승인 2019.11.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위원장에 남기헌 충청대 교수 “대학발전 방안 제시”

(충북뉴스 청주=오유리 기자) 청주대학교발전위원회(위원장 남기헌 충청대 교수)가 13일 출범했다.

청주대학교총동문회(회장 김현배)는 이날 청주 S컨벤션에서 위원회 출범식과 21c타운미팅(원탁토론회)을 가졌다.

위원회는 남기헌 교수를 위원장으로, 시민사회와 학계, 교육단체, 동문 등을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남 위원장은 “청주대는 한수이남 최고의 민족사학”이라면서 “앞으로 발전위원회는 거버넌스 체제로 구성원과 지역사회가 바라는 대학을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청주대 현황분석에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정보를 토대로 공정성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한 연구로 소통과 상생의 청주대 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출범식 후 있은 21c타운미팅은 ‘사립학교의 공공성 확보방안’과 ‘지역사회가 바라는 청주대학교의 나아갈 길’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상호토론 후 실시간 투표를 통해 현장에서 결과까지 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첫 번째 주제인 ‘사립학교의 공공성 확보방안’은 공익이사제도 강화(51.4%)와 민주적인 총장선출방법 도입(45.7%), 청주대 발전전략의 주체가 공정하게 운영되는 시스템(28.6%) 순으로 토론결과가 나왔다.

두 번째 주제인 ‘지역사회가 바라는 청주대학교의 나아갈 방향’은 학교운영시스템의 민주성과 자주성 확보(57.1%), 내부구성원의 협력으로 대학발전방안 모색(25.7%), 교수역량 강화로 지역사회 재능 환원(22.9%) 순으로 결과가 도출됐다.

위원회는 이날 토론 내용을 토대로 예정된 두 번의 정책토론 중요 자료로 삼기로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북뉴스는 2002년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은 지역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충북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충북뉴스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