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수자원공사 ‘충주댐 가치 제고‧지역발전’ 약속
충주시‧수자원공사 ‘충주댐 가치 제고‧지역발전’ 약속
  • 소진섭 기자
  • 승인 2019.11.0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뉴스 충주=소진섭 기자) 충주시와 한국수자원공사 등이 8일 상생발전을 약속했다.

시는 이날 시청에서 수자원공사와 충주댐범시민대책위원회, 자유한국당 이종배 국회의원실(충주)과 각각 ‘충주댐 가치 제고 및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의 주요내용은 ▲충주시 발전과 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미래사업 발굴 및 추진 ▲충주댐 친수 공간 조성, 친수문화 활성화 등 수변가치 제고 ▲충주시 지방상수도 시설 현대화 사업 및 지방상수도 관리 기술지원 ▲인공습지 조성 및 도랑 살리기 등 생태복원과 상수원 수질오염 저감 ▲충주댐 건설사업(치수능력 증대사업, 공업용수도 확장, 제3수력 건설) 현안 해소 등이다.

또 지원 실무추진단도 구성·운영해 소통창구를 단일화 해 협력분야에 대한 실행과제를 적극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이 추진단은 충주시 1명, 충주시의회 2명, 시민단체 1명, 수자원공사 4명, 이종배 국회의원실 1명 등 모두 9명으로 구성된다.

한편 이날 협약은 지난달 18일 이 의원이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을 만나 상생협력 협약 체결과 실무추진단 구성을 제안했고, 이를 이 사장이 수용하면서 이뤄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북뉴스는 2002년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은 지역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충북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충북뉴스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