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투시도. ⓒ신영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가 25일부터 분양에 들어간다. 입주 예정은 2022년 5월.

분양가는 청주시 분양가심의위원회가 결정한 3.3㎡(평)당 890만원이다.

㈜신영이 문암동 청주테크노폴리스 주거단지 6블록에 공급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59~99㎡에 전체 1천148가구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400가구 ▲84㎡ 657가구 ▲99㎡ 91가구 등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파트 중 처음으로 전용 59㎡와 전용 99㎡를 공급해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최대 약 92m의 넓은 동간 거리로 일조량과 개방성을 높였고, 사생활 간섭과 소음 등은 최소화했다.

100%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 지웰 푸르지오는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A‧B는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를 높였고 ‘히든키친’ 설계로 거실에서 주방이 보이지 않도록 했다.

전용 84㎡B는 현관에 대형 창고를 마련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전용 59㎡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처음으로 선보이는 소형 평면으로 희소성이 높다.

전용 59㎡A는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를 적용했고, 대형 드레스룸을 갖춰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전용 59㎡B는 타워형 배치 세대를 4-Bay 구조로 개선해 가사 작업동선을 최소화한 콤팩트한 주방배치 설계를 적용했다.

전용 99㎡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유일한 대형 평면이다. 4-Bay 4룸 구조 설계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을 제공한다.

주방과 식당 공간을 분리한 히든키친 특화설계를 적용했고, 무심천 조망이 가능해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한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 처음으로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도 유치할 예정이다.

약 468㎡ 규모로 조성될 다목적 체육관은 연중 날씨와 상관없이 쾌적한 실내운동을 할 수 있고, 약 530㎡ 규모의 풋살장도 들어선다.

지웰 푸르지오는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입주민들의 생활 안전을 보장한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선 처음으로 지하주차장 2.5m 확장형 주차 공간을 100% 적용해 주차 편리성을 더 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조감도. ⓒ신영

단지에서 반경 약 1㎞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국제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예정)이 2022년 개통하면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청주 2·3순환로도 인근에 있어 시내로 이동이 쉽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오창IC도 가깝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인 엘지로를 통해선 오창과학단지까지 차로 10분대, 3순환도로를 통해 오송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엔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조성될 중심상업지역이 도보권에 위치한다.

또 현대백화점(충청점)과 롯데아울렛(청주점), 지웰시티몰, 홈플러스(동청주점), 청주성모병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특히 신세계 그룹 계열사인 신세계프라퍼티가 청주테크노폴리스 유통시설용지 3만9천612㎡를 매입해 대형 유통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주거환경도 눈여겨볼만 하다.

단지 우측으로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있는 무심천이 있다. 북측으로는 바비큐장과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 등을 갖춘 약 21만500㎡ 규모의 문암생태공원이 있다.

산업단지 접근성도 좋다. 반경 2.5㎞ 내에 SK하이닉스 M15공장과 LG생활건강 등이 있고, LG화학과 LS산전, LG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입주한 청주산업단지가 가깝다.

청주시 산업단지 입주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특별공급을 진행한다.

청약 자격은 해당 청주시 산업단지 종사자로 세대원을 포함, 청주시내 주택을 소유하지 않아야 한다. 청주테크노폴리스산업단지 내에서 공급한 주택에 당첨된 사실도 없어야 한다.

단지가 위치한 청주테크노폴리스는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조정대상지역 제외지역이어서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25일 문을 열 지웰 푸르지오 견본주택은 외북동 322 일대에 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