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제천=소진섭 기자) 2020 제천화폐 500억 원 발행 비전 선포식 및 꼬맥거리 개장식이 5일 제천시 동문거리에서 열렸다.

이날 비전선포식은 식전행사인 오주사 밴드의 ‘제천화폐 모아송’ 공연과 모아 댄스 퍼포먼스로 화려한 막을 열었다.

이어, 원용식 제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이 제천화폐 경과보고를 하고 ‘2020 제천화폐 500억 발행 비전’을 선언했다.

이상천 시장과 홍석용 시의회 의장은 비전 선언문을 낭독하고, 제천화폐 모형이 쏟아져 나오는 희망의 박을 터트리는 퍼포먼스를 통해 제천화폐의 성공을 기원했다.

지난 3월 발행된 제천화폐 모아는 판매 시작 7개월 만에 130억 원의 현금판매 성과를 거두며 올해 목표한 200억 원을 넘는 발행‧판매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날 꼬맥거리(꼬치+맥주) 개장식에서는 구본길 수석쉐프의 ‘불쇼 공연,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서울 인사동거리에 착안, 동문거리 일원(160m)에 조성된 꼬맥거리는 이동식 판매대 10대와 푸드트럭 3대, 플리마켓 10개가 설치됐으며, 우선 오는 12월까지 시범 운영한다.

이 시장은 “지역 경제가 확 살아나고 모두가 잘 먹고 잘 살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제천화폐 500억 발행과 꼬맥거리 등 원도심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