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증평=안영록 기자) 증평군을 대표하는 인삼골축제가 다음 달 3~6일 보강천체육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증평문화원이 주최하고 증평인삼골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축제는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충북도 유망축제에 이어, 올해는 한 단계 오른 우수축제로 뽑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육성축제에도 처음으로 이름을 올리며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28회를 맞은 올해는 ‘인심 좋아! 인삼 좋아! 건강1번지 증평!’을 주제로 오감만족 축제로 펼쳐진다.

첫날에는 장뜰두레농요시연을 시작으로 인삼골건강가요무대, 인삼캐기체험, 증평인삼골합창제, 아이러브증평페스티벌, 사회복지박람회 등이 이어진다. 대표 체험 프로그램인 증평인삼캐기(사진)도 이날 운영한다.

둘째 날은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하다.

육군 37사단 장병들과 함께하는 인삼골 군악콘서트와 개막식, 인삼골 열린콘서트 등이 열린다.

특히 인삼골 열린 콘서트에는 아모르파티의 김연자와 볼빨간 사춘기, 랩퍼 오디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흥을 끌어올린다.

셋째 날에는 전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자랑하는 증평K-POP 국제청소년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랩퍼 치타와 디오스, 블랙바니, DJ라라의 흥겨운 무대도 즐길 수 있다. 8090가요 콘서트, 유소년축구대회, 건강고구마캐기체험도 이날 열린다.

마지막 날에는 증평인삼‧MBC충북전국산악자전거대회, 인삼골장사씨름대회, 증평인삼골국악한마당, 증평대화합대동놀이가 열리며 전국인삼골가요제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축제 기간 계속되는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2017년 첫 선을 보이며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증평인삼골인맥(인삼+맥주)파티’는 규모를 늘려 축제기간 매일 열린다.

수제맥주, 인삼튀김과 함께 EDM을 중심으로 전 연령층을 저격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증평인삼 현장경매와 행복증평 불꽃놀이, 돗자리 콘서트, 건강 음악회, 마술‧저글링‧풍선쇼도 매일 펼쳐진다.

축제장 곳곳에는 장뜰쌀 떡메치기‧시골 음식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시골(초가)체험존과 증평인삼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증평 인삼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존을 운영한다.

홍삼포크를 직접 구워서 먹을 수 있는 홍삼포크존과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트럭존 등 먹거리도 풍성하다.

증평의 자랑거리인 미루나무숲과 보강천변에는 갖가지 조형물과 조명, 소원등이 설치돼 독특한 야경과 운치 있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홍성열 군수는 “깊어가는 가을 증평인삼골축제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고 가시길 바란다”고 추천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