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주 매봉공원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대책위)는 9일 “매봉공원 교통영향평가 수정 의결은 정당성이 없는 결과로, 취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이날 청주시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해 “지난 5일 청주시교통영향평가심의위원회는 매봉공원 교통영향평가 재심의에서 남북터널을 수용하는 내용으로 수정 의결했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대책위는 “이번 결정은 그동안 청주의 허파인 매봉산을 살리기 위한 시민들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것이고 갈등과 반목에서 대화와 합의라는 지역사회의 공론화 과정을 무력화시키는 폭거”라고 규정했다.

또 “청주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난개발 대책 거버넌스의 사회적 공론화 과정을 무력화시키는 일방적인 결정으로 주민 의견을 의도적으로 배제하고 업체 이익만을 위한 특혜”라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남북터널 진출입 부분에 있는 직접적 피해를 입는 한마음2차아파트와 청주우편집중국은 도로 확장에 대한 반대 의견을 공문으로 보냈지만, 이를 의도적으로 배제한 담당 공무원 징계와 환경영향평가를 진행하라”고 요구했다.

앞서 청주시는 지난 5일 교통영향평가심의위를 열어 매봉공원 민간공원 조성사업 교통영향평가를  조건부 수정·의결했다.

조건부 내용은 터널 병목현상 개선과 공동주택 가구당 주차대수 확대, 사업완료 후 교통문제 발생 시 개선대책 마련 등 세 가지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