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가 1만7천여명에게 보낸 도민감사관 임기 만료와 농산사업소 양잠산업 기반조성 수요조사, 자치연수원 공무직 채용 면접일정 관련 문자메시지(왼쪽부터). ⓒ충북뉴스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최근 충북도청 전산시스템을 통해 1만7천여명에게 보내진 엉뚱한 문자메시지는 용역업체 직원의 실수에 따른 것이라고 충북도가 23일 해명했다.

도에 따르면 문자메시지 발송 시스템을 관리하는 용역업체 직원이 지난 21일 도청을 방문했다.

이 직원은 개편된 시스템 점검 차 3건의 문자메시지를 시범 발송했다.

보내진 메시지는 충북도가 실제로 발송했던 도민감사관 임기 만료와 농산사업소 양잠산업 기반조성 수요조사, 자치연수원 공무직 채용 면접일정 관련 문자메시지다.

시스템 점검이었던 만큼 일부 직원을 대상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야 했다.

하지만 해당 용역업체 직원은 지난 20일 미래해양과학관 홍보를 위해 문자를 보낸 1만7천여명을 수신자로 설정해 21일 오후 3시30분쯤부터 오후 4시6분 사이 약 5만여 건의 문자가 무더기 발송됐다.

발송번호는 도청 전화번호가 아닌 '010-0000-0000', '010-1111-2222', '010-2222-2222' 였다.

문자메시지 발송 요금은 단문 1건당 10원, 장문은 50원이다. 결국 오류발송으로 250여만 원을 낭비한 셈이 됐다.

충북도 관계자는 “용역업체 직원이 실수를 인정했다”면서 “계약 내용에 업체 과실로 인한 부분은 부담한다는 내용이 있어 잘못 발송된 문자메시지 요금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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