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청. ⓒ충북뉴스

(충북뉴스 증평=안영록 기자) 특정 업체에 CC(폐쇄회로)TV 설치 공사를 밀어준 의혹을 받는 증평군 공무원이 감사원에 재심을 청구했다.

12일 증평군에 따르면 6급 공무원 A씨는 CCTV 공사를 입찰로 따낸 업체에 특정 회사의 완제품을 구매해 납품하도록 강요한 의혹으로 감사원이 ‘정직’ 요구와 함께 직권남용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하지만 A씨는 “지역 업체 생산 제품을 우선 반영하는 규정에 따라 업체를 선정했을 뿐 특정 업체에 특혜를 주지 않았다”며 감사원에 재심을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6년 7월~2018년 6월 군은 중소기업 9곳과 10건(13억7천339만 원)의 CCTV 설치공사 계약을 했다.

중소기업 판로지원법에 따라 낙찰업체는 CCTV를 직접 만들어 납품해야 한다.

그러나 A씨는 업체 6곳에 군내 B사가 생산한 완제품을 구매해 납품하도록 했고, 업체들은 그의 요구를 받아들여 B사와 납품 계약을 했다.

나머지 공사 4건에 대해서도 A씨는 친분이 있는 C사 물품을 구매해 납품하도록 요구했고, 3개 업체가 이를 이행했다.

감사를 벌여 이러한 내용을 파악한 감사원은 A씨를 직권남용 혐의로 적발, 증평군에 중징계를 요구했다. 증평군도 지난달 충북도에 A씨에 대한 중징계 의결을 요청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