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協 “일본 수출 규제 보복 철회하라”
전국시도의회의장協 “일본 수출 규제 보복 철회하라”
  • 안영록 기자
  • 승인 2019.07.18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의회 의장단협의회 6차 임시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도의회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협의회)가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 보복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협의회는 18일 청주 그랜드플라자에서 6차 임시회를 열고 울산광역시의장이 제안한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 보복조치에 대한 철회 요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결의안에서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는 자유무역 가치를 훼손시키는 보복조치”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의 보복 조치 철회와 진정성 있는 사과, 일본의 성숙한 역사인식 제고 등을 촉구했다.

우리 정부에는 “이번 일본 조치로 인해 경제가 입게 될 피해를 면밀히 살피고, 우리 기업과 국민이 받는 고통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협의회는 이날 임시회에서 충북도의회가 제안한 지역자원시설세 신설과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개정 등의 건의안을 관계 기관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키로 했다.

출산 장려를 위한 소득세법 개정안과 체육인 복지법 제정 건의안, 농업분야 외국인 계절 근로자 제도 개선 건의안 등 9건의 안건도 처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북뉴스는 2002년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규모가 작은 지역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 충북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충북뉴스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