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충북뉴스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주대학교 디자인과 수업 중 남학생의 여성 모델 불법촬영 의혹을 수사해달라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 동의자가 2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7일 오후 7시7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충북 청주대학교 불법촬영男을 수사하라’는 제목의 청원은 10일 오후 2시25분 현재 2만573명이 동의했다.

청원자는 “지난 6일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 청주대학교 강의 도중, 디자인과 男대생이 드로잉 대상(모델)을 불법 촬영한 사실이 드러났으나 재학생들은 불법촬영남의 처벌은 물론 범죄 사실조차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다”고 적었다.

이어 “대학교에 재학 중인 남대생이 수업 도중 디지털 성범죄를 저질렀다”며 “상습적인 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과 증거를 인멸할 가능성이 농후해 구속 수사 및 범죄에 사용된 카메라를 압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청원자는 “본교에서는 이번 디지털 성범죄(불법촬영)이 아니더라도 여러 번의 성폭력이 발생했으나 재학생들만 알고 있는 사실로 (학교 측이)교내 성폭력 사건들을 알면서도 묵인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충북지방경찰청은 본 글에 기재된 디자인과 남대생 불법촬영사건과 같은 교내 성폭력 사건을 하루빨리 수사하고, 역겨운 성범죄자들의 신상정보를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현재 이 청원 내용은 충북뉴스 등 일부 언론 보도로 페이스북 등 SNS는 물론, 대학생 익명 커뮤니티인 ‘에브리타임’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진위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