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군수가 공유도시 정책 추진을 강조하고 있다. ⓒ진천군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송기섭 진천군수는 30일 “중부4군(증평‧괴산‧진천‧음성)이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공유도시 정책은 지역 혁신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했다.

송 군수는 이날 충북혁신도시 교육과정평가원에서 열린 충북 지역발전 네트워크 정책세미나에서 “지역의 경계를 뛰어넘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정책을 추진해 지역 주도의 자립성장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송 군수는 “현 정부의 핵심 정책기조인 포용국가는 궁극적으로 공유, 상생, 협력 등의 가치와도 일맥상통 한다”며 “공유도시 정책이 지역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균형발전을 실현하는 데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자치단체간 협력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북경제포럼이 주최하고 극동대와 충북포용사회포럼이 주관한 이날 세미나는 ‘포용국가, 지역경제와 지역개발 방안’을 주제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진승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단장과 차태환 충북경제포럼 대표, 김용국 충북도 정무특별보좌관, 조철주 충북포용사회포럼 대표, 한상호 극동대 총장,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조병옥 음성군수 등 학계와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현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최대 수혜지가 충북이 될 수 있도록 전략적 차원에서 지역발전과 현안과제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