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위원장 김수민)은 6일 세종∼안성 간 고속도로(제2경부고속도로) 노선에 청주권 포함을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 “기획재정부에 행정정보 공개 청구와 이에 대한 답변을 통해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가 이뤄지고 있음을 확인했다”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바른미래당은 “기재부의 ‘사업계획 적정성 검토’ 과정에 소외된 충북지역 균형발전과 청주국제공항의 항공 인프라 활용, 그리고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물류 인프라 구축에 대한 이점들이 분명히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2경부고속도로 사업은 애초 도로공사 자체 재정사업이었다가 ‘민자사업’으로 오락가락을 반복하기도 했다”면서 “총사업비 예산도 고무줄처럼 늘어나기도 했을 뿐만 아니라 세종∼안성 노선도 다양한 문제점들이 제기돼 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주권을 포함하는 ‘노선’에 대한 재검토가 있어야 한다”면서 “단순 교통 분산을 위한 제2경부고속도로가 아닌, 물류 차원의 물류고속도로 건설이 요구되고 있다는 점이 반영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은 제2경부고속도로 노선바로잡기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문)’를 구성, 해당 사업의 타당성 재조사를 요구해왔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