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연속 힐빙관광도시 부문 수상…1천만 관광객 달성 등 소비자 호평

▲7년 연속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단양군 관계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단양군

(충북뉴스 단양=소진섭 기자) 단양군이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뽑혔다.

단양군은 21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7년 연속 힐빙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한 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사,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군은 1천만 관광객 달성과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 구축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점이 소비자 직접 투표와 심사위원회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단양은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편안한 안식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한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을 도시브랜드로 2008년부터 사용했다.

중부내륙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단양은 소백과 태백이 갈라지는 곳으로 예부터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단양 팔경으로 유명하다. 

역사적으로 단양의 비경이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퇴계 이황(李滉·1501∼1570)이 단양군수로 있을 때 지은 단양산수가유자속기라는 기행문에 나오면서부터다. 

내사군과 이담삼암 등의 이름으로 명성을 이어갔고 조선 후기에는 선비들이 금강산과 함께 가장 여행하고 싶은 곳이기도 했다.  

2013년부터 4회 연속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관광 100선'에 선정되며 이를 입증한다.

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은 빅 데이터로 본 국민들이 선호하는 여름과 겨울철 관광지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다. 충북도가 지난해 주요 관광지 132곳을 분석한 결과 도내에서 가장 많은 357만2천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7년 개장 후 입소문을 타 한국관광 100선에 오른 만천하스카이워크는 단양강잔도, 수양개 빛 터널도과 함께 이색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구경시장의 먹거리와 볼거리는 최근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며 주말이면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류한우 군수는 “이번 브랜드 대상을 계기로 대한민국 제1의 체류형 관광지 조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