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증평=안영록 기자) 증평군을 대표하는 들노래축제와 인삼골축제 일정이 확정됐다.

16일 군에 따르면 들노래축제는 오는 6월 15~16일 양일간, 증평인삼골축제는 10월 3∼6일까지 각각 개최한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들노래축제는 다양한 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전통과 현대, 그 아름다운 만남’을 주제로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특히 사라져 가는 애환의 농경문화를 재현하고 계승하기 위한 증평지역 고유의 증평장뜰두레농요 시연이 펼쳐진다.

장뜰두레농요보존회가 시연하는 이 농요는 지역에서 농사일을 할 때 부르던 노동요다.

길놀이와 들 나가기, 화평 및 풍년 기원제, 두레 풍장, 점심 참놀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28회를 맞는 증평인삼골축제는 ‘하늘과 땅, 사람이 하나 되는 건강축제’를 주제로 보강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 1월 충북도 우수축제에 이어, 2월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 육성축제에 뽑힌 이 축제에선 흥겨운 EDM 음악을 들으며 인삼튀김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증평인삼골인맥(인삼+맥주)파티, 인삼 캐기 체험 등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기네스북에 최장 길이로 등재된 구이판(204m)에 홍삼포크를 구워 시식하는 홍삼포크삼겹살대잔치는 백미로 꼽힌다. 지난해엔 1천kg의 홍삼포크가 무상 제공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