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호 국토부 1차관 등 충북혁신도시 현장방문 간담회 참석자들이 간담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진천군

(충북뉴스 소진섭 기자) 국토교통부가 충북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에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국토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은 10일 진천 국가인재개발원에서 충북혁신도시 현장방문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 혁신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이전 공공기관의 건의사항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박선호 국토부 1차관 주재로 진행된 간담회엔 장영수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 송기섭 진천군수, 조병옥 음성군수를 비롯해 7개 이전 공공기관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충북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들은 공동 직장어린이집 추가 설립과 운영비 지원을 건의했다. 
진천군과 음성군은 주민들의 정주 인프라 강화를 위한 예산지원을 요청했다.

참석자들은 충북혁신도시에 스포츠센터, 문화시설, 주민커뮤니티 센터 등 여가시설의 수와 다양성이 부족하다는데 공감하고 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집적된 ‘복합혁신센터’ 건립에 협력키로 의견을 모았다.

박 차관은 “혁신도시 시즌2의 성공적 추진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의 실현을 위해 이전기관들과 자치단체에서 적극적으로 힘을 모아 달라”면서 “지속적인 정주여건 개선으로 혁신도시 정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후 참석자들은 충북혁신도시 태양광기술센터 현장 방문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