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청년을 위한 청년센터를 바라는 연대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충북뉴스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청주시가 내년 4월 개소 예정인 청년허브센터(가칭)를 두고 일부 청년단체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우리미래 충북도당 창당준비위원회, 차별금지법 개정 충북연대 등이 참여한 ‘모든 청년을 위한 청년센터를 바라는 연대’는 12일 청년허브센터가 들어설 청주시 서문동 옛 상권활성화재단 건물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청주시는 차별센터가 아닌 제대로 된 청년센터를 만들라”고 촉구했다.

“청년센터 선정 과정에서 장애인 청년의 센터 활용 여부가 고려되지 않았다”고 주장한 이 단체는 “(청주시에) 승강기 설치를 요구했지만 건물 노후로 인한 안전을 이유로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승강기 설치조차 불가능한 건물을 청년허브센터로 선정한 것은 한범덕 시장의 청년공약이 속 빈 강정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주시에 “빠른 시일 내 건물에 대한 안전점검과 장애인 시설 설치, 센터 관련 자료 공개 등 투명하게 집행하라”고 강조했다.

기자회견 후 이들은 건물 입구에 ‘차별적 청년센터’라고 적힌 현판을 부착하는 퍼포먼스도 벌였다.

한편 청주시는 옛 상권활성화재단 건물 4개층 600여㎡를 리모델링해 2층을 제외, 공연장과 전시장(지하1층). 커뮤니티 공간(지상1층), 사무실(3층), 창업공간(4층) 등으로 리모델링 할 예정이다.

또 1층 후문 경사로와 건물 전층 벽부형 난간, 점자블럭, 점자촉지판 등도 설치할 계획이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