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증평=안영록 기자) 증평군이 자체 개발한 조선 최고의 다독가(多讀家)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등록번호 C-2018-012765)를 활용해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군은 지난 4월 김득신 캐릭터를 자체개발해 5월 저작권 등록을 마치고 캐릭터를 활용한 사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11일 군에 따르면 지난 9월 증평읍 송산리 천변공원 일원에 김득신 캐릭터를 부착한 야외도서관을 조성해 무료 개방했다.

김득신 캐릭터 인형과 관련 상품을 군청 1층 로비와 군립도서관에 전시해 김득신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지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열린 아고라 북 페스티벌에선 ▲김득신과 함께하는 OX퀴즈 ▲독서 감상문대회 ▲김득신 홍보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특히 축제기간 내내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인형이 아이들과 함께해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지난 3일부터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미지와 일러스트 파일을 만들어 무료 배포하고 있다. 

제작된 이미지는 ▲그네 타는 김득신 ▲레일바이크 타는 김득신 ▲어사화 쓴 김득신 ▲청소하는 김득신 등 21가지다.

군 홈페이지(https://www.jp.go.kr-증평소개-증평상징-김득신)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증평군은 “앞으로 김득신 문학관 주변과 묘소 일원 상징 조형물 제작, 관광기념품 제작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