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온달관광지 등서 고구려 문화 프로그램 풍성

(충북뉴스 단양=소진섭 기자) 전국 유일의 고구려 문화축제인 22회 단양온달문화축제가 19일 온달관광지에서 개막한다.

단양문화원이 주관하는 이 축제는 21일까지 ‘승전고를 울려라!’란 주제로 영춘면 온달관광지와 단양 문화예술회관 등지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축제는 온달장군 전쟁의 시작과 전투, 승리로 스토리텔링 한 4개 테마의 40여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제 첫날은 ‘승전의 북소리’란 이름의 대북공연과 온달장군 출정식으로 구성된 개막식으로 서막을 올린다. 

이어 군량미를 확보하라(쌀가마 옮기기)와 고구려 무예 시연, 미션! 온달평강을 찾아라(RPG), 전사의 후예들 퍼포먼스, LED 태권발레로 교체 등이 진행된다.  

둘째날엔 연극 ‘궁을 떠난 공주’와 어린이들을 위한 전래동화 혹부리영감, 마상무예, 마당극(뺑파전), 국악 버스킹, 가을 음악회 등 다채로운 공연이 축제의 흥을 더한다. 

마지막 날엔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고 폐막을 알리는 온달산성 최후의 전투 퍼포먼스와 온달장군 진혼제가 삼족오 광장에서 열린다.  

축제 하이라이트인 온달장군 선발대회는 무사선발전과 RPG게임 등 재미난 이벤트를 더한 미션! 온달평강을 찾아라란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주 행사장인 온달관광지의 고구려 테마존에선 복식과 난전, 대장간, 농경문화, 주막, 병장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소달구지 체험과 삼족오 한과 만들기, 삼족오 달고나 체험, 전통 다도 체험 등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축제 추진위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행사장 셔틀택시 운행, 유모차 대여, 종합안내소 등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