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회 자랑스러운 군민대상 부문별 수상자. ⓒ보은군

(충북뉴스 보은=이재열 기자) 보은군이 12회 자랑스러운 군민대상 수상자 8명을 15일 발표했다. 

수상자는 지역발전 부문 이성로(61·보은읍)씨, 사회봉사 부문 서재원(90·산외면)씨, 문화예술 부문 박영덕(53·장안면)씨, 체육진흥 부문 박현춘(48·보은읍)씨, 윤리교양 부문 김병직(83·보은읍)씨, 소득증대 부문 김홍래(55·보은읍)씨, 출향인사 부문 박성수(62·천안)‧양승인(69·청주)씨다.

시상식은 오는 17일 보은읍 뱃들공원에서 열리는 1회 보은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한다.

지역발전 부문 수상자 이성로씨는 중앙레미콘㈜ 보은 대표로, 직원 채용 시 군민을 우선 채용하고, 가뭄 피해 지역 농업용수 지원, 장학금 기탁 등 지역발전에 공헌한 점이 인정됐다.

사회봉사 부문 서재원씨는 전국 유일의 보은군 국민방위군·의용경찰 전적 기념탑 건립을 직접 설계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예술 부문 박영덕씨는 2015년 40회 대한민국전승공예대전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올해는 충북도 무형문화재 28호 각자장으로 지정되는 등 문화예술 창달에 기여했다. 

체육진흥 부문 박현춘씨는 보은군육상실업팀 창단에 기여하고 육상 전지훈련팀과 전국육상대회 유치로 보은군이 스포츠 고장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했다. 

윤리교양 부문 김병직씨는 2003년 보은향교지를 집필·편집하고, 2015년까지 한시집 600부를 발간해 배부했다.

소득증대 부문 김홍래씨는 고품질 대추 생산 기술 전수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섰으며,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출향인사 부문 박성수씨는 2015년까지 재경보은군민회장으로 활동하며 출향인 화합 도모와 장학금 기탁 등 고향 발전에 노력했다. 

양승인씨는 청주시농수산물도매시장에 ‘회인상회’를 개업한 후 보은 농산물의 판로 확대에 노력해 보은 농산물 브랜드화에 기여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