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충북뉴스

(충북뉴스 음성=소진섭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임기 내 추진할 공약사업이 확정됐다.

음성군은 민선 7기 군수 공약사업 목록을 확정하고 군민과의 약속 이행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공약사업은 추진부서 검토와 주민의견 수렴 등의 절차를 거쳐 5대 분야 87개 사업이 확정됐다.

분야별 사업은 먼저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분야는 ▲우량기업 유치 ▲농업의 농촌융복합산업 전략적 육성 ▲장·단기 산업단지 수급계획 수립 ▲기업하기 좋은 인프라 구축(산업단지 조성) 등 26건이다.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 분야는 ▲균형발전 정책 제도화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도시재생사업 추진 ▲택지개발 사업 추진 등 20건이 반영됐다.

‘사람이 소중한 평생복지’ 분야는 모두 13건으로 ▲응급의료체계를 갖춘 종합병원 유치 ▲제2 노인종합복지회관 건립 ▲장애인종합복지센터 건립 ▲마더센터(아이, 엄마 공동이용시설) 시범운영 ▲군민안전보험제도 도입 등이 채택됐다. 

‘다함께 누리는 교육문화’ 분야는 ▲초·중·고등학교 친환경 무상급식 추진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문화예술회관 전시·공연 프로그램 확대운영 ▲봉학골 지방정원 조성 사업 등 21건, ‘군민이 우선인 소통행정’ 분야는 ▲민·관·정 협의체 구성 등 군정 참여 활성화 ▲군민청원제도 도입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 체계 개편 등 7건이다.

이들 사업은 추진부서의 재원 분석을 토대로 세부실천계획을 세우고 10월 중 군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