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983가구 2021년 5월 입주

▲청주시 가경동 서현2지구에 지어질 가경 아이파크 3단지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충북뉴스 청주=안영록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20일 청주시 가경동 243번지 일대에 가경 아이파크 3단지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몰이에 나섰다.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이다.

가경동 661-2번지 일대 서현2지구에 들어설 가경 아이파크 3단지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돼 주거 뿐만 아니라 상업, 녹지, 편의시설 등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으로 지어질 3단지는 전용면적 84~144㎡로, 983가구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397가구 ▲84㎡B 152가구 ▲84㎡C 86가구 ▲105㎡ 335가구 ▲144㎡ 13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3단지에서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모두 차량 10분대에 위치한다. 충북대학교병원과 하나병원, 가경동우체국 등도 가까이 있다.

편리한 교통망도 눈여겨볼만 하다. 청주제2순환로가 인접해 주변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선 수도권과 남부지방으로 빠른 접근을 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청주흥덕(가칭) 하이패스 전용IC도 새로 생길 예정이다. 청주고속버스터미널, 청주시외버스터미널, KTX 오송역, 충북선 청주역 등도 가까워 이용이 수월하다.

경덕초, 경덕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대사대부설중·고 등 학군도 단지 인근에 밀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공공도서관인 1만8천754㎡ 규모의 가로수 도서관이 생길 예정이다.

▲청주시 가경동 서현2지구에 지어질 가경 아이파크 3단지 주간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SK하이닉스, LG화학, LS산전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산업단지와 청주테크노폴리스가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오송2생명과학첨단산업단지, 오창산업단지 등도 인근에 있어 종사자들의 배후 수요도 기대해 볼 수 있다.

3단지는 설계부분도 눈길을 끈다. 

우선 전 세대를 남향 위주의 판상형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로 배치되고, 지상은 테마정원과 산책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다.

동간 거리는 최대 99m까지 떨어져 있어 일조량과 조망권, 세대별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우수하다. 

바닥 설계는 반건식층간구조로 해 층간소음을 최소화 했다. 이 구조는 기존 일반 30T완충재 공법보다 약 4~5dB(데시벨) 소음저감 성능이 우수하고 단열성능도 뛰어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북카페,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청주시 가경동 서현2지구에 지어질 가경 아이파크 3단지 야간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만의 첨단 시스템도 관심을 모은다. 

각 세대에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과 도어록, 난방, 세대환기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호출과 날씨 정보, 에너지 사용량 조회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도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스마트폰 앱(APP)도 주어진다.

주차 특화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지하 주차장에 주차유도 시스템을 적용해 빈 주차공간을 안내받을 수 있고, 단지 내 주차상태를 알 수 있는 주차공간 알림앱 서비스도 제공 예정이다.

개별 주차공간도 가로 2.5~2.6m에 달하는 광폭 주차면으로 설계되며, 세대당 주차대수는 1.4대다.

단지 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되고, 각 세대에는 공기질 측정 센서(무선AP 일체형)가 설치돼 세대 내 공기 상황을 실시간 감지‧분석해 알려준다. 

지하주차장 위급상황 발생 시 비상벨을 누르면CCTV 연동과 함께 경비실에 경보가 울리고, 통화가 가능한 주차장 비상벨 시스템도 설치된다. 

안심통화 기능도 있다. 방문객 호출 시 현관카메라 송출 음성을 성인음성으로 변조해 어린이나 노약자, 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범죄 가능성을 사전 차단토록 했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이용해 방문객과 통화가 가능한 ‘방문객 원격통화 시스템’도 제공된다.

이밖에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에너지 미터 시스템과 일괄소등, 엘리베이터호출, 가스밸브 차단, 조명제어 등을 현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시스템도 관심을 모은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가경동에서 이번 3단지와 함께 아이파크 1단지(905가구)와 아이파크 2단지(664가구) 등 총 2천552가구에 달하는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조성 중이다.

분양문의: 043-239-7503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