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공천 헌금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임기중 충북도의원(청주10)과 박금순 전 청주시의원(비례)에 대한 제명을 보류했다.

충북도당 상무위원회는 19일 회의를 열어 이들에 대한 ‘제명’ 징계와 관련,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상무위는 “이들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은 인정한다”면서도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점을 고려, 사법기관 결정을 지켜본 뒤 다시 심의하기로 했다”고 보류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은 지난 17일 이들 전‧현직 의원을 제명키로 했었다. 

박 전 의원은 지난달 27일 한 언론에 “공천 받는 것을 도와주겠다던 임 의원이 2천만~3천만원이 필요할 것 같다고 해 현금 2천만 원을 줬고 되돌려 받았다”고 폭로했다. 

반면, 임 의원은 이 돈의 성격에 대해 “자발적인 정치후원금”이라며 공천과는 무관함을 주장하고 있다.

공천에서 탈락한 박 전 의원은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지 못했다. 동료 시의원이던 임 의원은 변재일 민주당 충북도당 위원장 측근으로, 도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다. 

공천 헌금 의혹을 수사 중인 충북지방경찰청은 두 의원을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으며, 박 전 의원에 대한 소환조사도 마쳤다. 임 의원도 조만간 경찰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