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언론 윗선 개입 의혹 제기 불구 진상은폐 시도 의구심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18일 공천 헌금 의혹에 연루된 임기중 충북도의원(청주10)과 박금순 전 청주시의원(비례)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제명’은 꼼수라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이날 성명을 내 “일부 언론에서 윗선 의혹까지 제기하는 마당에 서둘러 제명을 통해 진상을 은폐하려는 시도는 아닌지 의구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민주당은 꼬리자르기를 통해 진상을 은폐하려는 시도를 할게 아니라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한 한국당은 “사법당국은 의혹이 제기된 부분에 대해 명백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박 전 의원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변재일 민주당 충북도당 위원장 측근이자 당시 동료 시의원이던 임 의원에게 공천을 명목으로 현금 2천만 원을 줬다가 되돌려 받았다고 한 언론에 폭로했다.

임 의원은 이 돈의 성격에 대해 “자발적인 정치후원금”이라며 공천과는 무관함을 주장하고 있다.

박 전 의원은 공천을 받지 못해 이번 선거에 출마하지 못했고, 4선 시의원을 지낸 임 의원은 도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다.

경찰은 이들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해 전날 압수수색을 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민주당 충북도당 윤리심판원은 같은 날 두 의원에 대해 당의 명예를 크게 실추시켰다며 최고 수위 징계인 ‘제명’을 결정했다. 이번 징계는 19일 열릴 도당 상무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된다.

이런 가운데 충북경찰청은 이날 박 전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공천 헌금 관련 조사를 벌이며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임 의원 역시 조만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