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본회의 모습. ⓒ충북뉴스

(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11대 충북도의회(의장 장선배)가 6일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도의회는 이날 365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어 5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상임위별 위원장은 ▲운영위원장 김영주(청주6) 의원 ▲정책복지위원장 박상돈(청주8) 의원 ▲행정문화위원장 전원표(제천2) 의원 ▲건설소방위원장 이수완(진천2) 의원 ▲교육위원장 이숙애(청주1) 의원이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연종석(증평) 의원 ▲윤리특별위원장은 이상욱(청주11) 의원 ▲대변인에는 이상식(청주7) 의원이 지명됐다.

이들 의원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자유한국당 위원장은 ▲산업경제위원장 박우양(영동2) 의원 뿐이다.

도의회는 오는 11일부터 10일간의 366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한편 위원장을 제외한 상임위원회별 위원은 다음과 같다.

▲정책복지위원회 박형용(옥천1) 심기보(충주3) 육미선(청주5) 이상욱(청주11) 최경천(비례) ▲행정문화위원회 허창원(청주4) 정상교(충주1) 연철흠(청주9) 송미애(비례) 이옥규(비례) ▲산업경제위원회 임영은(진천1) 하유정(보은) 박문희(청주3) 이상정(음성1) 이상식(청주7) ▲건설소방위원회 윤남진(괴산) 연종석(증평) 김기창(음성2) 오영탁(단양) 박병진(영동1) ▲교육위원회 서동학(충주2) 임기중(청주10) 이의영(청주12) 박성원(제천1) 황규철(옥천2) 김영주(청주6).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