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 그 아름다운 만남’ 주제…볼거리 등 풍성

(충북뉴스 증평=안영록 기자) 2018증평들노래축제가 오는 6월 16일과 17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2004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증평군이 주최하고 증평들노래축제위원회가 주관한다.

올해는 ‘전통과 현대, 그 아름다운 만남’이란 주제로 증평읍 남하리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에서는 증평의 옛 지명인 ‘장뜰’을 알리고 지역 고유의 농경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농사일을 하면서 불렀던 장뜰두레농요를 시연한다.

지역 고유의 정서가 녹아있는 ‘증평 애환의 아리랑 고개’, 선비들의 멋들어진 풍류 문화를 재현하는 ‘황진이와 곡주 한 잔’ 등의 문화예술공연도 펼쳐진다.

이와 함께 전국 시조 경창대회, 전국 국악경연 대회, 전국 사진촬영 대회 등 전국 규모의 대회도 함께 개최해 많은 관광객의 발걸음을 축제장으로 향하게 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증평을 소재로 한 창작곡 메들리 무대인 ‘증평을 노래하자, 랄랄라 콘서트’와 ‘JP 스타콘서트’ 등 지역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축제의 개성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모첨 던지기 ▲농기 뽑기 ▲뻘 달리기 ▲감자 캐기 ▲우렁이 잡기 ▲물고기 잡기 ▲야간주막 ▲물놀이장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한편 군은 24일 군청에서 올해 축제 추진계획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선 지난해 축제 결과를 바탕으로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 교환이 있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