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영동=이재열 기자) 영동군은 신진 국악인의 등용문인 44회 전국난계국악경연대회 참가신청을 오는 27일까지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이 대회는 우리나라 3대 악성 가운데 한 명인 난계(蘭契) 박연(朴堧)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탄생지인 영동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

대회는 초·중·고등부, 대학부(휴학생 포함), 일반부(대학원생과 만23~40세 남녀)의 6개 부문, 피리, 대금, 해금, 가야금, 거문고, 아쟁 등 6개 분야로 열린다.

참가비는 초등부 3만원, 중등부 5만원, 고등부 8만원, 대학부와 일반부는 10만원이며 (사)난계기념사업회에 우편이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일반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을, 대학부와 고등부 대상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초·중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립국악원장상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자 중 우수자는 난계국악단과 협연과 연주 기회가 주어지고, 대통령상 수상자는 51회 난계국악축제 공연기회를 얻는다.

경연대회는 오는 5월 12~16일 심천면 소재 국악체험촌 우리소리관과 난계국악기 체험전수관 공연장에서 각 부별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치른다.

자세한 문의는 (사)난계기념사업회(043-742-2655)로 하면 된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