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인프라 확충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드론 촬영한 충북혁신도시. ⓒ충북뉴스

(충북뉴스 진천=안영록 기자) 진천군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에 시동을 걸었다.

28일 군에 따르면 충북혁신도시 일원을 대상으로 한 클러스터 조성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이 추진 중이다. 이 용역 결과에 따라 산‧학‧연‧기관 등이 집적된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올 한 해 태양광 산업 보급 확산을 위해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을 기반으로 지역에 적합한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진천군 태양광 기반 신·재생에너지 3050 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도 병행되고 있다.

이 계획은 2030년까지 태양광 기반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비중 50% 달성을 통한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 계획이다.

용역 결과는 태양광 기반 신·재생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한 보급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보급사업 발굴에 활용된다.

올해 초 산업통상자원부의 2018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군은 국비 13억5천만원을 확보하며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에너지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융합기술개발 업무협약도 한 군은 친환경에너지타운의 효과적인 운영‧관리와 제로에너지타운의 사업화 기술 개발로 스마트테크시티 조성사업에 접목하는 등 신·재생에너지산업의 획기적인 발전 계기를 마련했다. 

송기섭 군수는 “지난해는 태양광 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올해는 에너지 관련 산·학·연 인프라 확충과 태양광 기반 신·재생에너지 지역 보급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