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최근 더불어민주당 우건도 충주시장 예비후보에 관한 성추행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이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태훈 충북도당 대변인은 13일 성명을 내 “우건도 예비후보는 적극적으로 관련 사실을 부인하고 있지만, 미투 피해자가 당시 상황에 대해 재반박을 하고 공개석상에서의 입장표명을 고려하는 등 진실공방 양상으로 흐르고 있다”면서 이런 입장을 표명했다.

이 대변인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의혹, 민병두‧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 등 민주당 인사들의 성추문이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지역 정치인이 이 같은 성추행 의혹에 연루되어 있다는 것은 참으로 안타깝고 부끄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쯤 되면 민주당을 역대급 성추문 전문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하다”며 사법당국에 우 예비후보 관련 성추행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함께 미투(Metoo·나도 당했다) 폭로에 따른 2차 피해 예방을 촉구했다.

앞서 ‘김시내’란 필명으로 지난달 23일 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에 우 예비후보로부터 2005년 성추행을 당했다는 내용의 글을 쓴 작성자는 3월 5일과 6일에도 글을 올려 자신을 현직 충북도청 공무원이라고 밝히며 우 예비후보에 관한 구체적인 폭로를 했다.

이에 대해 우 예비후보는 “사실무근”이라며 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 및 명예훼손, 협박 등의 혐의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충북경찰청은 해당 글의 작성자로 충북도청 소속 공무원 A(여)씨를 특정하고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돼 민선 5기 충주시정을 이끈 우 예비후보는 2011년 선거법 위반(허위사실유포)으로 벌금 700만 원이 확정돼 임기를 1년밖에 채우지 못했다.

당시 사건으로 피선거권 제한(5년)에 발목 잡혀 2016년 7월부터 활동을 재개했고, 지난달 27일 충주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