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 안영록 기자) 충북의 한 기초자치단체장 예비후보가 자신을 둘러싼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폭로 예고가 나오자 경찰에 철저한 수사를 의뢰했다.

5일 A예비후보의 소속 정당에 따르면 충북도당 홈페이지 게시글과 관련, 성추행 당사자로 지목된 A예비후보는 이날 오후 경찰에 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 협박 등에 관한 수사 의뢰를 하는 한편, 6일 오전엔 기자회견도 가질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23일 A예비후보가 속한 정당의 충북도당 홈페이지에는 ‘정치권에 불어닥칠 미투 조심하세요’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이 글에서 “지방선거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 중 과거 성추행을 벌인 사람이 있다. 만약 이 인사가 후보로 결정된다면 미투를 외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자는 A예비후보를 지목하며 “과거 공직에서 인사권을 가진 직위를 이용, 하위직 여직원을 불러내 저녁 자리에서 술을 먹인 뒤 노래방에 데리고 가 강제로 껴안고 입을 맞추는 등 성추행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정계를 떠나라”고 요구했다.

이 작성자는 지난 5일에 쓴 글에서도 “사전 경고에도 A씨가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며 “예고한 대로 언론을 통해 미투를 진행하겠다”고 했다.

당사자인 A예비후보는 “전혀 사실무근이다. 나를 음해하려고 일부러 작성한 허위 글로 보고 있다”며 수사의뢰 등 강력 대응할 것임을 밝혔다.

인기기사
저작권자 © 충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